티스토리 뷰
여름철에는 다른 계절과 다르게 날씨가 유독 더워서 그런지 시원한 과일이 더욱 생각이 나는데요. 그 중에서도 저는 개인적으로도 천도복숭아가 여름에 가장 제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즐겨 먹다가 궁금해서 천도복숭아 효능과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해당 내용을 한번 포스팅 해봤습니다.
천도복숭아의 효능 5가지
1. 노화예방
기본적으로 천도복숭아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한데요. 폴리페놀 성분은 체내에 있는 활성산소를 무해한 물질로 바꿔주는 대표적인 항산화물질 중 하나입니다.
폴리페놀의 종류는 수천가지가 넘게 있는데 천도복숭아 효능에는 다양한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있어서 노화방지에 큰 도움이 됩니다.
2. 피부건강
천도복숭아에는 비타민 A와 C가 풍부한데요.
이 중에서도 특히 비타민 C는 피부미용에 좋은 영향을 끼치는 대표적인 비타민입니다. 신체에는 흑갈색 색소인 멜라닌이 존재하는데요. 멜라닌은 체온 유지에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멜라닌 색소의 양에 의해서 피부색이 결정되기 때문에 피부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많을 수록 피부가 검게 됩니다. 비타민 C는 이러한 멜라닌의 지나친 색소 생성을 억제해주는 역할을 해주며 하얗고 뽀얀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3. 피로해소 및 간 건강
"간 때문이야"라는 피로해소제 광고가 한때 자주 보였었는데요. 천도복숭아에는 아미노산의 종류 중 하나인 아스파르트산이 풍부하게 있습니다. 이 아스파르트산은 신체에 존재하는 물질 중 가장 독성을 심하게 지니고 있는 물질인 암모니아를 체외로 배출시켜주며 미네랄 공급과 젖산 제거 등의 작용을 하며 간 건강과 피로해소에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테스토스테론 등 호르몬의 생성을 촉진하여 운동 후, 근육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4. 장 건강 및 면역력 향상
천도복숭아에는 식이섬유 물질인 펙틱이 함유돼 있습니다. 펙틴 성분은 장을 약산성으로 유지시켜 좋지 못한 균 증식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변비 및 대장암에 효능이 있으며, 장건강과 신체의 면역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줍니다. 특히, 기상 후 아침 식전에 활발하게 장운동이 일어나는데요. 이 시기에 천도복숭아를 드신다면 설사와 변비 해결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5. 니코틴 해독
대표적인 알칼리성 과일 중 하나이기도한 천도복숭아는 흡연자 혹은 간접 흡연에 의해 체내에 니코틴이 있는 사람의 신체에 니코틴 해독 작용을 하며, 구연산이 많으므로 배출에도 또한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굳이 니코틴 뿐만 아니라 몸에 있는 해로운 중독을 해소해 주는데 천도복숭아 효능이 있습니다.
천도복숭아 칼로리
여러가지 효능을 가진 천도복숭아는 칼로리가 100g에 34kcal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칼로리라 여성분과 남성분들의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 맛있는 천도복숭아를 고르는 요령
1. 양쪽의 모양이 대칭을 이룬다.
2. 선명한 붉은 색깔을 지닌다.
3. 크기가 너무 작지 않으면서 단단하다.
4. 싱그러운 향이 나는 것을 고른다.
이상으로 천도복숭아 효능 및 칼로리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